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일본][호러 공포 소설] 사와무라 이치 - 보기왕이 온다 / arte(아르테)

by kimdokhanko 2022. 11. 21.
728x90

작가소개: https://namu.wiki/w/%EC%82%AC%EC%99%80%EB%AC%B4%EB%9D%BC%20%EC%9D%B4%EC%B9%98

 

사와무라 이치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내 평점: ⭐⭐⭐⭐

몰입도: 높음

책 소개:

주인공 다하라 히데키는 어린시절 보기왕과 마주하게 된다. 시간이 흘러 결혼도 하고 평범한 회사원으로 지내던 중 보기왕이 다시 나타난다. 정체를 알 수 없고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르지만 두려운 존재 보기왕. 그리고 다하라의 가족이 위험에 빠진다. 보기왕은 왜 찾아왔을까? 어떻게 하면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책을 선택한 이유:

공포 소설을 보고 싶어서 검색하던 중 많은 사람들의 추천이 있어서 보게 됐다. 작가는 [보기왕이 온다]로 데뷔하면서 일본호러소설 대상을 수상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었다. 

 

독후감: 

공포소설이라고 생각하고 읽으면 실망할 수도 있다. 하지만 스릴러물에 가깝고 사실적인 상황묘사가 재밌다. 1,2,3편으로 나눠져있는 목차는 각 등장인물의 입장에 따라 같은 상황에서 다른 설명을 하고 있다. 그리고 관점이 바뀌면서 독자의 마음을 마구 흔든다. 엄청 무서운 소설은 아니다. 하지만 몰아치는 상황과 긴박한 순간들에 몰입하기 좋다. 일본의 요괴, 괴담이 익숙하지 않다보니 정체모를 존재에 대한 두려움이 잘 와닿지 않았었는데, 읽다보면 충분히 이해가 된다. 그리고 그 외의 인물설정이나 사건들이 잘 짜여져 있어서 몰입이 잘 됐다. 무섭고 소름돋는 공포 소설이 읽고싶다면 비추천이지만, 흥미진진한 괴담이야기 그리고 반전이 담겨있는 소설 한 편을 읽고 싶다면 추천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