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영국][액션 심리스릴러 추리소설] 딜레마(The Dilemma) - B. A. 패리스 / arte(아르테)

by kimdokhanko 2023. 1. 29.
728x90

작가소개: https://en.wikipedia.org/wiki/B.A._Paris

 

B.A. Paris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Franco-British author B.A. ParisBornSurrey, UKNationalityFrench and BritishOccupationAuthorNotable workBehind Closed Doors (2016)AwardsNielsen Gold Besteller (2017), Nielsen Platinum Bestseller (2019)Websitewww.baparis

en.wikipedia.org

내 평점: ⭐⭐⭐

몰입도: 높음

 

책 소개:

학창 시절 혼전임신으로 결혼을 하게 된 애덤과 리비아. 둘은 결혼식도 올리지 못한 채 학업을 포기하고 결혼생활을 위해 고생을 하며 살아왔다. 리비아가 마흔이 되던 날 성대한 파티를 열기로 했다. 그날을 위해 오랫동안 준비한 리비아. 그리고 진심으로 축하해주고 싶은 애덤이다. 하지만 생일파티를 앞두고 딸 마니와 관련된 사건이 벌어지게 되는데 애덤과 리비아는 서로에게 말하지 못할 이유로 딜레마에 빠지게 된다. 어떻게 설명을 하더라도 가정이 파괴될 만큼 큰 사건인 동시에 서로에게 말하지 못한 채 리비아의 생일파티가 시작된다. 가족의 행복을 위해 고민을 하는 두 사람에겐 어떤 결말이 다가올까? 

 

책을 선택한 이유:

B.A 패리스 작가의 작품을 다 읽고 싶었기에 선택하게 됐고, 글을 읽다보니 제목의 의미를 알게 되면서 재미가 증폭되는 점이 매우 좋았다.

 

독후감: 

첫 장부터 마지막까지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손을 놓지 못했다. 원래 한 번에 책을 읽기는 하지만 굉장히 빠르게 읽어 내려갔다. 리비아와 애덤이 어떤 이유로 고민을 하고 말을 못 하고 있는지 독자는 알기에 답답하면서도 이해가 됐다. 40살 생일까지 얼마나 많이 고대하며 준비해 왔을까? 그동안 행복할 겨를도 없이 힘들게 보낸 과정을 누구보다 가장 잘 아는 남편이라서 더욱 딜레마에 빠졌을 것이다. 아내가 즐겁고 행복한 파티를 마쳤으면 하는 마음이 느껴지면서도 초조한 심리가 너무나 표현이 잘 되어있어서 나까지 손에 땀이 났다. 리비아 또한 솔직함의 결과가 무서워서 망설이며 누구보다 파티를 힘겹게 보냈을 것이다. 가정을 지키기 위해 어디까지 책임지고 숨길 수 있을까 그리고 드러난 진실은 누가 감당해 줄 것인가. 나라면 어떤 선택을 했을까. 나 또한 주인공과 함께 선택의 딜레마에 빠지게 만들었던 소설이었다. 정말 재밌게 읽었다.

728x90

댓글